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오케이포스(이하 "회사" 또는 "오케이포스"이라고 함)가 제공하는 "나이스오더" 사이트(www.niceorder.co.kr) 또는 "나이스오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이용 조건, 절차 및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접근 기기를 불문하고 나이스오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를 이용한 모든 전자상거래에 대해서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1. "나이스오더"란 "가맹점"이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이하 "재화 등"이라고 함)을 "이용자"에게 판매하기 위하여,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아울러 ”나이스오더”, "나이스오더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나이스오더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음식을 주문하면, 주문이 완료된 음식을 음식점(이하 “가맹점”이라 함)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본으로 하되, 배달, 테이크아웃 등 “나이스오더”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상의 제공 서비스 전체를 의미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www.niceorder.co.kr 이하 "홈페이지"라고 함) 혹은 나이스오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앱"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함)을 통해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나이스오더"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나이스오더"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5. "이용자"라 함은 "나이스오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 6. "가맹점"이란 회사와 가맹계약을 맺고 정보통신단말기를 설치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나이스오더 서비스에서 음식물을 공급하는 사업자를 말하며, 회사의 대리인이나 피용자로 간주되지 아니합니다.
-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8. "제휴사"란 "나이스오더"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멤버십 서비스, 통신판매 서비스 등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멤버십 사업자, 통신판매업자 등)를 의미합니다.
- 9. “제휴서비스”란 “제휴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휴서비스의 상세 내용은 제 33 조, 제 34 조에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 10. "멤버십서비스"란 “이용자”와 “제휴사” 간에 개별적으로 체결된 멤버십 서비스 계약에 근거하여 각종 정보 및 혜택, 멤버십 포인트, 스탬프, 쿠폰 또는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1. "스탬프"란 "제휴사"에 의해 제공되는 멤버십 서비스로 "가맹점"에서 일부 재화 구매 시 적립되어, 일정 수량 적립시 할인 혜택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2. "포인트"란 "제휴사"에 의해 제공되는 멤버십 서비스로, "나이스오더"에서 "재화 등" 구매 시 대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 13. "쿠폰"이란 나이스오더 서비스에서 명시된 금액 혹은 비율만큼 할인을 받거나 특정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표창된 전자적 정보를 말합니다.
- 14. "선불카드"란 "회원"이 "회사"에게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회사"는 해당 금액만큼의 가치를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하여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충전형 모바일 상품권을 말합니다. 단, "회사"에서 자체 발행한 일부 "선불카드"의 경우 정액형으로 충전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15. "결제"란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간편결제, "쿠폰", "포인트", "스탬프" 기타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대가를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16. "충전"이란 일정 금액을 지불하여 "선불카드"에 금액을 추가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17. "자동충전"이란 매월 지정한 일자에 설정된 금액이 자동으로 추가되거나, "선불카드" 잔액의 하한 금액을 설정하여 이보다 적으면 일정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되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8. "모바일오더"란 "회원"이 "가맹점"에 직접 방문함이 없이 "나이스오더"를 통해 "상품"을 선택하고 "결제"함으로써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 19. "주문"이란 "회원"이 "나이스오더"를 통해 "상품"을 선택 및 "결제"한 경우 지정된 "가맹점"에 실시간으로 그 정보를 전달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0.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21.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회사"가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 1. "회사"는 유료서비스 기타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 약관과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약관"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정책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용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 3.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재화 등”에 대한 광고플랫폼 서비스
- 2) “재화 등”에 대한 주문중계 등 통신판매중개서비스
- 3) “재화 등”에 대한 판매 서비스
- 4) 위치기반 서비스
-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 1. 이용자는 "나이스오더"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회사"는 제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계약이 성립하며,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 4)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5)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 6)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5.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은 제한됩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주소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2.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의무)
-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나이스오더" 앱 또는 홈페이지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서신우편/ 문자서비스/ 앱푸쉬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전항에 의해 수신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예: 관련 규정/정책의 변경 등)를 홈페이지에 공시하는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을 갈음할 수 있으며, "회원"이 수신을 거부하고 홈페이지에 공시된 정보의 제공을 확인하지 아니함에 따라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광고성 정보 전송)
- 1.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회원"가 마케팅 정보 수신동의를 한 경우 마케팅성 매체(전자우편/서신우편/문자서비스/앱푸쉬)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각 호와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1)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2) 본문란 :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은 경우 본문란에 (광고)표시를 하며,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방법,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3) "회원"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 3.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각 호와 같이 "회원"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1) 전자우편의 제목란: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2) 전자우편의 본문란: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3) "회원"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 각 명시합니다. "회원"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 4.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1) 본문란에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문자/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 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가. 청소년(19세 미만의 자를 말한다. 이하 같습니다)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 나.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 다.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 라.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 매체물로 결정 고시된 것
- 2)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1) 본문란에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문자/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 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제 14 조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 8) 포인트, 스탬프, 쿠폰 등을 부정하게 적립하거나 사용하는 등의 행위
- 9) 허위 주문,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10) 자신의 ID, PW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 11)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12)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 13)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3.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 제2항의 금지행위를 한 경우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이용제한 등)
-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삭제)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법적책임을 부담합니다.
- 2.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삭제)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여신전문금융업법”을 위반한 “이용자”의 신용카드 부정거래 등 이와 유사한 형태의 부정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법적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7.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중단, 또는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휴면계정 전환,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사"는 "회원"이 자신 계정의 마지막 로그인 일시로부터 1년이 초과되는 시점까지 다시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전환합니다. 또한 전환과 동시에 "나이스오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3년 간 보관되며, 해당 기간에 한하여 계정 복구도 가능합니다.
- 2. "회원"은 "나이스오더"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요청을 받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나이스오더"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편법적으로 수취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나이스오더"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90일 간 보관합니다.
- 3. "회원" 탈퇴 시, 탈퇴 요청일 현재까지 보유한 "선불카드", "쿠폰" 등 "나이스오더"의 "회원"으로서 보유하던 모든 권리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재가입하더라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보유한 "선불카드"의 잔액 및 "쿠폰" 등을 정해진 절차에 따라 사용 혹은 환불을 진행한 후 탈퇴 요청을 하여야 하며, 미사용 혹은 환불절차 미진행으로 인하여 발생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부정한 목적의 반복적인 탈퇴와 재가입을 막기 위하여, 탈퇴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별도의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의 변경 시 허위내용을 작성한 경우
- 2) 타인의 명의를 임의로 사용하는 경우
- 3)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기타 미풍양속을 현저히 저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4) "나이스오더" 서비스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 및 수정하는 등 "나이스오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5) "나이스오더"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메뉴 몰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6) "나이스오더"에 귀속하는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 7) "나이스오더"의 명예를 대외적으로 훼손시켰다고 인정되는 경우
- 8) 기타 "나이스오더"가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거나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9) 기타 본 약관에 위반한 행위를 한 경우
- 6.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등 비정상적인 이용 또는 부당한 이용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이 사망한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7. 본조 제3항 및 제4항은 전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된 경우에도 준용됩니다. 단, 본조 제3항 후문은 “회원”이 적법하게 보유한 것이라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준용됩니다.
- 8.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사망으로 인해 “회원”의 자격이 상실된 경우, "회원"이 보유하고 있던 모든 권리는 소멸하며 상속되지 않습니다.
- 9. "나이스오더"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본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10. "회사"는 "회원"이 원활하게 계약을 해지할 수 있도록 계약 체결 시 사용한 방법에 추가하여 계약 해지의 수단으로서 아래와 같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 고객센터 전화: [1644-7690]
- 고객센터 팩스: [02-312-6021]
- 11. 본 조에 따른 “서비스” 탈퇴 또는 이용계약 해지의 경우 “나이스오더”를 통해 이용하고 있는 모든 “제휴서비스”도 함께 종료됩니다. 단, “제휴사”가 기존에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던 “제휴서비스”는 “제휴사” 정책에 따라 “나이스오더” 외의 다른 방식으로 계속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될 수 있으며, 제공 여부 및 관련 상세사항은 “제휴사”가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7 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7)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8)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가맹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9) 자신의 업소를 홍보할 목적으로 직접 또는 제3자(리뷰대행업체 등)을 통하여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 10) 허위주문 또는 주문취소 등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리뷰권한을 획득하여 “회원” 또는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게시글을 게시하는 경우
- 11)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 12)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 13)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4) 기타 "회사"의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제 18 조 (회원게시물의 관리)
-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 help@niceorder.co.kr
제 19 조 (권리의 귀속)
-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 3. “이용자”는 이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 5.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나이스오더”는 게시물에 대한 사용권한을 갖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며, 게시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나이스오더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물의 이용허락을 받아야 하며, 게시물에 대한 게시자를 반드시 명시해야 됩니다.
- 7.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사회의 일반적 도덕 및 기타 사회의 공공적 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21 조 (책임제한)
- 1. “회사”는 “가맹점”과 “회원” 간의 상품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재화 등”을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재화 등”에 대한 정보 및 배송, 하자 등에 대한 책임은 “가맹점”에게 있습니다.
- 2. “회사”는 “가맹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회원” 및 “가맹점”이 게재한 이용후기, 맛집 평가, 사진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8.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9.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1) 회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 4)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제 22 조 (분쟁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상담 및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 2장 모바일 오더
제 24 조 (모바일오더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형태의 "모바일오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디바이스를 통한 통한 주문 및 결제 서비스
- 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원"과 "가맹점" 간에 "상품"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나) 픽업 주문은 나의 위치정보(GPS)를 기반으로 반경 2km 내 "가맹점"의 주문 가능 메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온라인으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 맞춤형 서비스
- 가) "회원"이 선호하는 메뉴 중 즐겨 찾는 메뉴를 나의 메뉴로 등록
- 나) "가맹점"을 내 위치 정보에 따라 설정하는 서비스
- 다) 상품 주문 시 혜택 자동 적립 서비스
제 25 조 (모바일오더 서비스 이용)
- 1. "모바일오더" 서비스는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 2. "모바일오더" 서비스의 제공은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실제 "모바일오더"의 전송가능 시간은 해당 "가맹점"의 운영시간 및 영업 준비 상태에 따라 제공됩니다. "가맹점" 별 운영시간이 상이하므로 해당 "가맹점"의 운영 시간을 미리 확인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 3. "모바일오더"로 주문할 수 있는 “상품”은 1회 최대 10개까지 주문할 수 있습니다. 주문 상품 개수 제한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4. "모바일오더"로 주문을 한 이후라도, 해당 "상품"의 원부재료 품절 또는 기기고장, 기타 해당 "가맹점"의 사유 등으로 인하여 주문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맹점"에서 환불 처리 푸쉬알림이 발송되며, "회원"은 "나이스오더" 서비스의 [주문 내역 확인] 페이지에서 환불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구매신청)
- 1. "회원"은 "나이스오더"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나이스오더”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음식 등의 검색 및 선택
- 2) 닉네임(또는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입력
- 3)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이용 조건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 마우스 클릭 또는 탭핑)
- 5) 결제방법의 선택
- 2. “회사”가 “가맹점” 등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①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②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동의절차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계약의 성립)
- 1. “재화 등”에 대한 매매계약은 “회원”이 “가맹점”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가맹점”이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과 “가맹점”간에 체결됩니다.
- 2. “회원”이 모바일오더 서비스로 배달 주문을 하는 경우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3. “회원”이 나이스오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가맹점 전화번호를 통해 가맹점에게 직접 주문을 하는 경우, "회사"는 주문내역 및 취소, 환불, 거래정보 등에 대해 관여하거나,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제 26 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음식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4) "모바일오더"로 주문이 불가능한 "상품"이거나 "가맹점"을 선택한 경우
- 5. 미성년자가 제 26 조의 구매신청을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이 구매 금액에 대한 처분을 사전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유효한 구매신청으로 판단합니다. 다만, 이미 음식이 조리 또는 배달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구매신청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경우,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해당 구매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이용자의 대금지급 방법)
- 1. "모바일오더" 서비스의 결제에 따른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1) 신용/체크카드
- 2) 간편결제
- 3) "선불카드"
- 4) 나이스오더가 지급하거나, 나이스오더에 의해 인정된 "쿠폰"
- 5) 나이스오더와 계약을 맺었거나 나이스오더가 인정한 "스탬프"
- 6) 나이스오더와 계약을 맺었거나 나이스오더가 인정한 "포인트"
- 7)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 2. "회원"은 전항에 따른 결제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9 조 (주문성공의 통지 및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 후 구매정보가 "가맹점"에 정확히 전달이 되었을 경우 "회원"과 "가맹점" 양측에 주문성공 메시지를 전송하여 통지한다.
- 2. "회원"은 주문한 상품이 조리시작 전 또는 주문 후 "회사"가 정한 일정 시간 내에는 주문취소가 가능하며, "가맹점"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조리가 시작된 후에는 주문을 취소할 수 없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구매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는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받아들여지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제 취소 처리에 따른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신용카드사별로 3~5일(최대 5일)이 소요되며, 휴대전화 결제의 경우 실시간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 4. 취소 시 발생하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예: 단순변심 : 구매자 부담 / 상품하자 및 조리지연 : 판매자 부담)
제 30 조 (배달)
- 1. "회사"는 "이용자"의 주문내용 정보와 고객의 결제내역에 대한 정보를 "가맹점"에 정확히 전달함으로 책임을 다하며, "가맹점"이 배달을 완료합니다.
- 2. "가맹점"의 배달은 예약주문의 경우는 예약 시간 내에 배달을 완료하고, 실시간 주문의 경우는 상품의 주문정보가 전달된 때로부터 1시간 내로 배달을 완료함을 원칙으로 하되, 각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3. “가맹점”은 “재화 등”에 대한 배달을 수행하기 위해 배달 이용요금을 “이용자”에게 부과할 수 있으며, 배달거리, 배달시간 등에 따라 배달 이용요금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부과되는 배달 이용요금은 “재화 등”의 배달상품을 결제하기 전에 안내합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이 시간을 초과하여 배달되거나 약속한 시간 내에 배달되지 않음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없으며 배달지연에 대한 책임은 "가맹점"에서 집니다.
- 5. 해당 "가맹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 배달시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해당 "가맹점"에서 배상합니다.
- 6. 배달과 관련하여 “가맹점”과 “이용자”, 배달대행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7. 배달 이용요금의 취소·환불은 제 31 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재화 등”에 대한 배달 상품과 분리하여 취소·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31 조 (환불, 반품 및 교환)
- 1. “재화 등”에 대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또한, 음식배달의 성격에 따라 음식 조리가 시작된 이후에는 “가맹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므로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등은 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을 부득이한 사정으로 제공할 수 없을 시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미 상품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 3.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가맹점"은 배달된 또는 수령한 상품일지라도 상품을 반품 받은 날의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환급, 반품 및 교환 요구기한은 상품이 배달된 또는 수령한 당일로 한정됩니다.
- 1) 배달된 또는 수령한 상품이 주문내용과 현저히 상이할 경우
- 2) 배달된 또는 수령한 상품이 변질,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 4. 전항에 따라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가 취소된 경우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은 가맹점이 부담합니다.
제 32 조 주문 거래 기록의 보관
- 1. “회사”는 “회원”의 주문내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 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멤버십 서비스
제 33 조 (제휴 포인트 및 스탬프)
- 1. "회원"은 "제휴사"가 제공하는 포인트/스탬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포인트/스탬프 정보 및 사용에 관한 정보를 "회원"에게 고지하며, 제공되는 스탬프/포인트 내용과 사용에 따른 책임은 해당 스탬프/포인트를 제공하는 "제휴사"에 있습니다.
- 3. 포인트/스탬프의 종류 및 내용은 "제휴사" 및 해당 "가맹점"의 제공내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4. 스탬프 사용 시 쿠폰 등의 중복 사용은 불가하며 1개의 상품당 1개의 스탬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34 조 (할인쿠폰)
-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지정한 사용처에서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 또는 마일리지 등 “이용자” 혜택(이하 “쿠폰 등”)을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쿠폰 등"은 "나이스오더"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제휴사"가 제공하는 쿠폰이 있습니다. "회사"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쿠폰정보 및 사용에 관한 정보를 "회원"에게 고지하며, 제공되는 쿠폰 내용과 사용에 따른 책임은 해당 쿠폰을 제공하는 "제휴사"에 있습니다.
- 3. “이용자”는 쿠폰 등을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 4. 쿠폰 등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휴사" 제공 쿠폰의 경우 "제휴사"의 제공 내역에 따라 쿠폰 종류 및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5. 쿠폰 등의 중복 사용은 불가하며 1개의 상품당 1개의 쿠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6. 쿠폰 등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쿠폰 등은 환불되지 않고 소멸되어 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환불 금액은 쿠폰 등을 제외한 실제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산정됩니다. 본 항이 적용되는 쿠폰 등은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지급된 것에 한정됩니다.
- 7. 제3자가 발행한 포인트, 마일리지, 기프트 카드, 상품권 등은 해당 제3자의 정책에 따라 처리되고,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 8. “회사”가 경영상•기술상의 이유로 쿠폰 등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이용하지 못한 쿠폰 등에 대해서는 사전에 정한 보상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만약,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잔존 쿠폰 등을 그 가치에 상응하는 현금 또는 다른 상품 또는 서비스 등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부칙>
- 1. 이 약관은 2019년 7월 3일부터 시행됩니다.